Hyun2and

나의 개발자 취업일기 (3) CS 기술 공부 본문

취업준비 기록/취업일기

나의 개발자 취업일기 (3) CS 기술 공부

혀니앤 2023. 2. 11. 23:34
728x90

 

💡 CS 공부

  • 기존 학부시절에 들은 수업 외에는 졸프를 같이하던친구와 운영체제 스터디를 했고, 학교에서 컴퓨터 그래픽스를 수강했다
  • 개인적으로는 이 그래픽 과목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됐다. 클라이언트에게 그래픽을 떼놓을 순 없었다
  • 동시에 전반적으로 네트워크, 데이터베이스도 빈출을 먼저 살핀 후 개념정리 블로그를 한번씩 읽었다
  • 평소 다른분들의 블로그를 들락날락하며 정리하신 내용들을 이것저것 보려고 노력했다
  • 플랫폼 클라이언트와는 다르게, 게임 클라이언트는 그래픽, 엔진, C++, C#등의 언어에 대한 이해도가 정말 중요하다. (엔진은 면접정도에서만 나온다)
  • 운영체제, 네트워크, 데베는 기본이고 위의 3가지도 동시에 봐야했어서 머리가 터지는줄알았다
  • 필기테스트에서는 기본정도의 수준만 있어도 되지만. 면접에서는 정말 이것저것 다 봤던 것같다. 이후 면접 준비에서 좀더 자세하게 언급하겠다

 

✏️ 어떻게 공부했나

스스로 노션에 정리했던 CS 지식들

 

  • 기본적으로 친구와 스터디를 하면서 공부했던 운영체제들을 문서로 정리했었다
  • 그 외에는 정말 이것저것!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부분들은 어느정도 정리하려고 했다
  • 대부분은 인터넷에 검색하면 질문 리스트들이 잘 나왔기때문에 해당 내용들을 참고해서 정리해나갔다
  • 공부한 내용들은 적성테스트와 면접에서 도움이 되었다

 

 

 

 

728x90
Comments